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17 전기차보조금 신청방법, 보조금 현황 알아보기

2017 전기차보조금 신청방법,
보조금 현황, 지원차종 확인


전기자동차는 석유 연료와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고전압 배터리에서 전기에너지를 전기모터로 공급해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자동차 입니다. 엔진이 없기 때문에 대기오염물질이나 온실 가스 등을 배출하지 않아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무공해 차량이죠~



이 때문에 정부에서는 전기자동차의 보급을 위해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각종 혜택을 주고 있답니다. 오늘은 전기차의 보조금 현황 및 신청방법, 지원 차종에 대해 알려 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이용해 보세요~



차량 구매보조금 지원



전기자동차가 미래 자동차 시장의 핵심으로 부각되며 정부에서는 전기차에 대한 차량 구매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답니다.보조금은 크게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저속 전기자동차의 국고보조금은 578만원이고 고속 전기자동차의 경우는 1,400만원 입니다. 지자체 구매 보고금은 지역마다 차이가 있는데 300~1,200만원 수준입니다. 자세한 지자체 구매 보조금은 아래 바로가기 및 정리표를 참고하세요~


구매보조금 현황 바로가기



전기차 보조금 지원대상 차종


보조금 지원대상 차종은 6개 회사 7종류의 차로 현대 및 기아자동차의 쏘울 EV, 아이오닉 EV, 르노삼성의 SM3 ZE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 차종은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조금 지원대상 차종


보조금 신청 절차



차량 구입을 위해 방문한 대리점에서 보조금 지원을 위한 구매 신청서와 계약서를 작성하면 대리점에서 지자체에 서류 제출 등의 절차를 대행합니다.




지자체에서는 지원 잔여 물량 및 보조금 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보조금 지급 결정을 하게 되며 지급 결정이 나면 보조금을 제외한 차량 가격을 납부한 다음 전기차를 수령할 수 있답니다.



지자체 마다 지원 대수가 정해져 있으니 전기차를 구입하실 분들은 미리 서두르시는게 좋습니다. 신청대수가 지원대수를 초과하게 되면 초과일로 부터 7일 이내 추첨을 통해 지원대상 차량을 선정하게 됩니다. 자세한 지자체별 지원대수는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대수 확인 바로가기




이상 2017 전기차보조금 신청방법 및 보조금 현황에 대해 확인해 봤습니다. 내용상에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많은 양해 부탁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좀 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