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중교통 결제 수단으로
티머니를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대중교통 뿐만 아니라 편의점
이나 패스트푸드, 스타벅스 같은
커피 전문점 등의 가맹점에서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그런데 카드가 고장나거나
결제방식을 충전식이 아닌
후불제로 바꾸신다면 기존
티머니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당연히 티머니도 돈인데 환불
받아야죠~ 피 같은 돈을 그냥
버릴 수는 없잖아요.
그런데 어떻게 @@
환불이라고 하니 괜시리 어렵게
느껴지는데 방법은 의외로 간단
하답니다.
오늘은 티머니 환불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테니 환불 시 이용해
보세요~
티머니를 환불 받을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액을 환불 받느냐, 아님 일정 금액만
환불 받느냐~
둘다 환불 시 수수료 500원이
차감되고 금액을 환불 받습니다.
기능적, 외형적으로 이상이 없이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한 티머니
카드는 편의점과 지하철, 은행
ATM 등에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환불처는 아래를 참고
하세요~
↓좌우로 이동해 보세요
환불처 |
환불금액 |
환불방법 |
환불수수료 |
카드값 환불 |
|
편의점 | GS25,개별편의점 (365플러스,GS Watsons), 일부 가판 충전상 | 2만원 이하 | 환불처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카드잔액 전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음 | 500원 | 환불 불가 |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위드미 | 3만원 이하 | ||||
지하철 |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 (서울 1~8호선, 인천지하철) |
5만원 이하 | 환불처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카드잔액 전액 또는 일부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음 ※ 한 카드당 한 달에 최대 50만원까지 환불 가능 |
500원 ※ 기본운임료(1,250원) 미만 잔액은 수수료 없음 |
|
은행 ATM | 농협 | 20만원 이하 | - 본인 명의의 해당은행 계좌로 잔액이체 ※ 환불 대상카드 - 신한/우리/우체국/제주/하나 : 전체티머니 - 농협/신협/국민 : 해당 금융사 발급 제휴 티머니 ※ 환불 불가카드 -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 짱플러스카드 |
500원 | |
신한, 신협, 우리, 우체국, 제주, 하나, 국민 |
50만원 이하 |
||||
모바일 (SKT, KT, LGU+) | 50만원 이하 | -
1인 월 3회,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 10만원 초과 환불은 월 1회, 연 5회 가능 ※ App에서 환불신청 가능하며 고객명의 계좌로 환불 수수료(500원)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됨 |
500원 ※ 기본운임료(1,250원) 미만 잔액은 수수료 없음 |
||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 타운 방문 |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 5만원 이상 환불 요청 시 신분확인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 10만원 이상 고액환불의 경우 내방 당일 카드잔액 차감 후 익일 18시 이후 계좌로 입금 (주말, 공휴일 제외) ※ 지참서류 : 통장사본, 신분증 |
월
누적 50만원까지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수수료 1%) |
단 잔액이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한국스마트카드 본사나
티머니 잔액 환불이 가능한
ATM에서 해당 은행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ATM 환불은 1인당 월 50만원
까지만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
금액은 해당은행의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이상 티머니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 열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티머니 환불 이용
방법 사이트를 참고 하세요~
고장카드 환불 방법도 상세히
나와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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