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참이슬 도수 종류별로 자세히 알아보기


1980년대까지 국내 소주시장에는 25도 제품이 대부분을 차지했지만 1998년 23도인 참이슬이 저도수 소주 시대를 연 이후 2001년 처음처럼의 전신인 산소주가 22도 소주를 내놓으며 "알코올 도수 내리기" 경쟁이 본격화 되었습니다.



오늘은 여러 종류의 소주 중 하이트진로에서 생산·판매하고 있는 참이슬 소주의 종류별 도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참이슬 도수_참이슬 후레쉬


참이슬은 크게 참이슬 후레쉬, 참이슬 오리지널, 참이슬 16.9도로 나눌수 있으며 그 중 참이슬 후레쉬의 도수는 17.8도로 참이슬 오리지널 다음으로 도수가 높습니다. 참이슬 후레쉬는 대나무 숯으로 4번 걸러 숙취를 유발하는 알데히드 등을 꼼꼼히 제거하여 끝맛이 깔끔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숯의 대표적인 기능인 정제 기능은 표면의 미세한 구멍에 의한 흡착 작용 때문에 가능한데 그 중에서도 대나무 활성 숯이 다른 활성 숯보다 높은 흡착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이슬은 이 대나무 활성 숯을 이용하여 정제하기 때문에 소주의 원료가 되는 알코올을 정제, 쓴맛을 감소시켜 줌으로써 목 넘김을 편안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2 참이슬 도수_참이슬 오리지널


참이슬 오리지널의 도수는 20.1도로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16.9도보다 월등히 높은 도수를 자랑합니다. 참이슬 오리지널은 대나무 숯으로 4번 걸러 숙취 유발 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레귤러 대비 높은 도수로 깊고 진한 맛을 구현해 냄으로써 높은 도수의 소주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습니다.



3 참이슬 도수_참이슬 16.9도


"참이슬 16.9도"의 도수는 이름에 나와 있듯이 16.9도의 소주로 다른 참이슬 소주들에 비해 도수가 가장 낮아 한층 더 편하고 부담없이 소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는 참이슬 16.9도의 용량 및 알코올 도수, 특징을 정리한 표입니다. 하이트진로에서 생산하는 좀 더 다양한 종류의 술 도수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하이트진로 술 안내(◀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이트를 통해 자세히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참이슬 소주의 종류별 도수 및 용량, 특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