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입짧은햇님 수입 어느정도?


유튜브 인기 먹방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 !!

2019년 3월 19일 기준 구독자수는 624,477명으로 60만명 이상이다.

먹방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와중에 tvN '놀라운 일요일'에 고정출현하며, 매주 브라운관에서도 모습을 볼 수 있다.


프로필...


입짧은햇님의 본명은 김미경.

1981년생으로 2019년 기준 나이는 39살이다.

키는 174cm 가량이며, 몸무게는 79kg 정도이다. 체중계 건전지가 다 닿아서 그 이후로는 재지 않는다 라며 밝힌바 있다.


먹방을 하게된 계기...


평소 잘 먹는 햇님을 오랜기간 봐 온 친구가 먹방 BJ를 권유해 시작.

2015년 12월 아프리카 TV를 통해 먹방을 시작했으며, 메이크업 방송과 다른 크리에이터와 콜라보레이션도 상황에 따라 즉흥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친한 동네 언니처럼 시청자와 소통을 하며 먹방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닉네임 선정 이유


닉네임이 입짧은햇님이지만, 결코 먹는 양이 적은 것은 아니다.

한 종류의 음식을 먹지 못한다고 해서 지은 이름으로, 단, 음식을 빨리 먹지는 못한다.

방송은 본식과 후식으로 이뤄지는데, 생방송이지만 중간에 쉬어가는 타임이 그대로 노출된다.


입짧은햇님 수입


입짧은햇님의 수입은 공개적으로 알려져 있지는 않다.

연간 수입율이 5~10억원 단위에 달한다는 상위 1% 스타 1인 크리에이터의 채널 구독자수는 약 100만~180만 수준.

먹방 BJ로 인기가 높은 밴쯔의 유튜버 구독자수는 250만명 이상으로 매출액이 10억원 가량이다.


게임방송을 주로 하는 대도서관의 구독자수는 190만명이며, 수입이 17억 정도라고 밝혀 상위 1% 크리에이터들의 위엄을 과시한 바 있다.

입짧은 햇님의 구독자수는 이보다 못한 60만명 정도이며, 연간 1억 내외의 수입을 버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유튜브 이외 방송출현과 마케팅으로 벌어들이는 수입을 종합하면 그 이상도 될 수 있는데, 한달 동안 방송을 위해 쓰는 음식비와 재료비가 300만원에 달한다고 하니 순이익은 이보다 적다.


입짧은햇님이 세운 원칙


입짧은햇님은 먹방을 주로 하고 있지만, 나름의 원칙을 가지고 있다.

맛 없는 건 절대 먹지 못하며, 질릴 때까지 먹지 않는 것이 먹방을 시작하면서 세운 나름의 규칙이란다.

입짧은 햇님은 직접 요리를 하는 쿡방, 이곳저곳 돌아다녀 사오는 먹방을 병행한다.



때로는 방송 도중 배달해 오는 음식을 바로바로 받아 먹는 실시간 주문 먹방도 시도하며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조회수 보다는 만드는 사람이 행복해야 보는 사람들도 행복하다고 믿는 입짧은햇님 !!

당장의 조회수와 구독자수, 돈보다는 오래 멀리 가고 싶다고 밝힌바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