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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가능시간 정보 알아보기


부산도시가스는 올해 창립 36주년을 맞이한 부산의 향토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1981년 부산상공회의소 주도로 설립, 부산시 전역 약 130만 가구에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전국 6위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부산도시가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시가스 사용과 관련한 문의를 할 수 있는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의 전화번호 및 상담가능시간, 그리고 업무와 관련된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가능시간


부산도시가스의 대표전화번호는 1544-0009번이며 도시가스 공급 가능여부 문의 및 접수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입니다. 요금 및 전출입, 기구교체 등과 관련된 업무는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이 가능하지만 토요일과 공휴일은 서비스센터 상황에 따라 근무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서비스센터) 주요업무 및 서비스 수수료 부과기준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서비스센터)는 검침 및 고지서 송달, 가스계량기 교체 및 성능검사와 같은 일반관리업무와 정기적 안전점검 및 공급 등의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 대행업무를 관장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수수료는 고객 요구에 따른 서비스 종류나 현장 상황에 따라 부과되며 공급중지 세대의 연결시에는 도시가스 요금 외 연결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고객의 방문요청 및 이사 시 도시가스 연결, 공급해지와 재연결 등의 서비스는 해당 지역의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의 전화번호는 1544-0009번으로 고객센터와 동일하며 가까운 지역센터는 부산도시가스 서비스센터 위치 정보 안내(◀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관할구역을 입력, 검색하면 손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3 부산도시가스 검침일자 및 검침방법


부산도시가스의 검침일자는 주택용 기준 매월 4~8일, 11~15일, 18~21일이며 매월 정해진 날짜에 검침원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검침을 실시합니다. 계량기가 내부에 설치된 경우엔 정해진 날짜에 현관에 부착된 자가검침 스티커에 고객이 직접 기재하여야 하며 자가 검침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추정검침 고지되며 경과 2일 이내에 방문 스티커 전화번호로 계량지침을 통보할 경우 정정 고지됩니다.



이상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의 전화번호 및 상담가능시간, 그리고 업무와 관련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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