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병뚜껑 안열릴때 이렇게 열면 손쉽게~ 짠!!


안에 있는 내용물이 새거나 공기 때문에 산패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병뚜껑을 너무 꽉 닫았거나 안에 내용물이 병뚜껑에 붙어 두 손, 두 발을 다 써 봤는데도 열리지 않는다면 난감하고 짜증이 날 수 밖에 없겠죠~


오늘은 병뚜껑이 열리지 않아 곤란한 상황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병뚜껑을 열 수 있는 생활의 Tip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병뚜껑 안 열릴 때_고무장갑 이용

병뚜껑이 안 열릴 때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고무장갑을 이용하는 것으로 유리병이 미끄럽거나 손에 땀이 날 경우 잘 열리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고무장갑을 끼고 힘을 주면 미끄러움이 덜해 좀 더 손쉽게 병뚜껑을 열 수 있습니다.


2 병뚜껑 안 열릴 때_고무줄 이용하기

고무장갑이 없다면 노란 고무줄을 이용해 뚜껑을 좀 더 손쉽게 열 수 있습니다. 뚜껑에 노란 고물줄을 끼우고 병에 힘을 주면 손과의 마찰력을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고무장갑을 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병뚜껑 안 열릴 때_뚜껑 두드리기

숟가락이나 막대를 이용해 뚜껑의 모서리와 옆부분을 돌려가며 툭툭 쳐준 다음 유리병을 열면 쉽게 열리는 경우가 있으며 이 때 고무장갑을 이용해 열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단, 너무 세게 두드리면 뚜껑이 망가져 곤란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4 병뚜껑 안 열릴 때_뜨거운 물에 병뚜껑 담그기

뜨거운 물에 병을 거꾸로 해서 뚜껑 부분을 3분에서 5분 가량 담가두면 유리병의 내부 압력이 높아져 밀어내는 힘이 생기므로 좀 더 손쉽게 병뚜껑을 열 수 있습니다.


5 병뚜껑 안 열릴 때_지렛대 원리 이용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했는데도 여전히 병을 여는데 실패했다면 마지막 방법으로 숟가락이나 포크 등을 뚜껑과 병 사이 틈에 넣고 지렛대의 원리로 살짝 들어올려 주면 병뚜껑이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 방법은 뚜껑이 자칫 망가질 수도 있고 틈을 만들기가 쉽지 않아 마지막으로 써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이상 병뚜껑이 안 열릴 때 써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