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반지 손가락 의미 뜻 알아보기


반지 손가락 의미 뜻

요즘은 반지를 비롯해 팔찌, 목걸이, 귀걸이 등 다양한 악세서리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있는데 특히나 반지는 그 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잇템으로 예전과 다름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커플링을 비롯해 우정링, 이니셜 반지, 결혼 예물 등 여러 의미가 부여되어 지는 반지는 4번째 손가락에 끼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어느 손가락에 꼈느냐에 따라서도 그 의미가 달라지므로 오해를 피하기 위해서는 손가락 마다 끼워진 반지의 의미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1 엄지 반지 의미

엄지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자유를 상징하는 것으로 애인이 없는 솔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또한 엄지손가락 반지는 강한 신념을 뜻하기도 하는데 조직에서 강한 행동력과 리더십을 요구받는 책임자는 오른손 엄지 손가락에 반지를 껴 리더로서의 면모를 부각해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2 검지 반지 의미

검지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친구 사이의 우정과 의리를 의미하는 것으로 동성끼리 똑같은 모양의 반지를 나눠가지면 서로의 친밀감을 더욱 높힐 수 있습니다. 또한 검지손가락은 방향을 가리킬 때 사용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북돋아준다는 의미를 부여하기도 하며,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중요한 시험을 앞둔 이들이 착용하기도 합니다.



3 중지 반지 의미

중지에 끼는 반지는 직관과 영감을 뜻하는 것으로 중요한 일이 있을 때 좋은 기운을 가져다 준다고 해 끼는 경우도 있으며, 성공에 대한 강한 포부를 내포하고 있기도 해서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하다거나 학업에 열중할 필요가 있는 이들이 착용하기도 합니다.


4 약지 반지 의미

약지는 사랑을 의미하는 손가락으로 반려자와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의미로 서로 나눠가지는데 왼손과 오른손 어디에 착용하느냐에 따라 의미가 다릅니다. 왼손은 사랑을, 그리고 오른손은 평온이나 마음을 다스리는 것을 의미하므로 커플링이나 반지를 착용할 때 이 부분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5 새끼 손가락 반지 의미

새끼 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새로운 기회와 변화, 행운과 소원을 의미하는 것으로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기회가 오기를 바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어 졸업 이나 취업 반지를 주로 착용하는 편입니다.


6 왼손 오른손 반지 의미

반지는 왼손에 착용하느냐 또는 오른손에 착용하느냐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지는데 오른손 새끼 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행운으로 소원을 이룬다는 의미를 가지지만 왼손 새끼 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인생에서 마주치는 새로운 기회와 변화를 받아들인다는 뜻으로 그 의미에 차이가 있습니다.


왼손에 끼느냐 오른손에 끼느냐에 따라 반지의 의미에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반지를 착용할 땐 어느 손가락에 착용할 것인가와 함께 어느 손에 착용할지도 세밀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반지 손가락의 의미를 포함해 왼손에 끼느냐 오른손에 끼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반지의 의미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