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랭킹쇼 1 2 3 제이블랙 누구 ?? 제이블랙 제이핑크 나이 본명 제이블랙 국적 결혼 아내 부인 마리 제이블랙 핑키칙스


안무가이자 스트릿댄스로 유명한 제이블랙은 1982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36살이며 본명은 조진수입니다. 이국적인 외모로 국적과 혼혈 여부에 대해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이블랙의 아버지는 인천, 어머니는 부천 출신으로 제이블랙의 고향은 성남,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참고로 미국에는 가본적이 없다고 하네요~



제이블랙은 두개의 닉네임으로 활동 중인데 강렬한 힙합이나 파워풀한 댄스를 선보일 때는 "제이블랙"으로, 부드럽고 여성의 비주얼적인 섹시한 댄서로 활동할 땐 "제이핑크"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두개의 닉네임으로 지내게 된건 지인의 장난 때문이라고 알려졌는데 제이블랙으로 활동하던 시절, 대회에 출전한 제이블랙의 이름을 지인이 제이핑크로 표시했는데 반응이 생각보다 좋아 그 때부터 제이핑크와 제이블랙 두가지 이름을 함께 사용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제이블랙 / 제이핑크는 2013년 부터 걸리시 댄스를 시작했다고 알려졌으며 팝스타 비욘세의 "싱글레이디"를 비롯하여 걸그룹 원더걸스와 티아라의 안무가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 안무가 존테 모닝에게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국내 걸리쉬 댄스계의 최강자로 인정받고 있는 제이블랙은 세계적인 가수 크리스 브라운이 춤을 극찬하는 글을 SNS에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댄스대회 "포다 넥스트 레벨(4da next level)"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주목받기 시작한 제이블랙은 Mnet "댄싱9 시즌3"와 MBC "마리텔" 등에 출연해 관심을 모았으며 걸리쉬 댄스 크루인 "핑키칙스"의 리더로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핑키칙스는 유명한 가수와 함께 콜라보를 진행, 파격적인 모습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 지난 2015년 치타의 "My Number" 뮤직비디오를 통해 치타의 디지털 싱글 앨범 지원사격에 나서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파격적인 의상과 아찔한 하이힐, 센 언니로 불리는 그들만의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화려한 화장으로 등장한 핑키칙스는 당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지난 2014년 8월 함께 춤을 추며 만난 마리씨와 5년 열애 끝에 결혼한 제이블랙은 결혼식도 댄서부부답게 신랑신부 입장이 평범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신랑 입장 시 제이블랙은 리듬을 타고 스텝을 밟으면서 입장했고 아내 마리씨는 들러리까지 댄서친구들로 불러 춤을 추면서 입장을 해 하객들을 놀라게 했다고 합니다.



"자기야 - 백년손님"에 출연한 제이블랙은 MC 김원희로 부터 사위의 독특한 활동에 대한 장인-장모님의 반응을 질문 받았는데 이에 제이블랙은 "처음에는 장인어른이 '자네, 꼭 그렇게까지 해야 하나'라고 반응했다. 그래도 지금은 광고도 찍고 스타가 되지 않았냐"고 장인께 말씀드렸고 "지금은 장인어른이 뭐든지 다 예술이라고 하신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고 하네요~



한편 제이블랙이 출연을 예고한 "랭킹쇼 1,2,3"은 오는 3일 오후 8시 55분에 MBC에서 방송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