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짜 정보 !!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신용카드는 결제일을 기준으로 한달 전 이용한 금액을 정산해 청구된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종종 계신데 이는 잘못된 오해이며 결제일별로 다른 이용기간이 적용됩니다.


만약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이용대금을 제때 지불하지 못해 연체가 발생할 경우 카드사는 고객의 신용도 등을 고려해 카드 거래정지를 하고 있으며 일정기간 경과 후에는 신용정보회사를 통해 연체정보를 공유하므로 개인신용등급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계획적인 소비를 위하여 반드시 명심해야 하는 결제일별 이용기간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정보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일시불 및 할부, 그리고 장기카드 대출인 카드론으로 나뉘어 다르게 적용됩니다.

이용 내역은 가맹점으로부터 매출전표가 접수 확정된 매출전표 기준이며, 이용기간 내에 사용하신 내역이라도 가맹점에서 접수가 지연될 경우 익월에 청구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일시불 및 할부, 현금서비스는 총 한도 범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해외 ATM에서는 이용할 수 있는 현금 서비스한도의 50%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한도는 고객의 거래정보와 신용상태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며 한도관련 상담은 상담센터(1588-9955, 1599-9955)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2 우리카드 결제대금 납부방법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사용한 결제대금은 자동납부를 비롯해 창구결제, 즉시출금, 가상계좌 입금을 통해 납부가 가능하며 그 중 자동납부를 통해 금액 납부를 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자동납부는 결제일에 지정결제계좌에서 자동 출금되는 방식으로 결제 은행별 마감시간 상이로 마감시간 이후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서는 당일 출금되지 못하고 연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미리 잔액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상계좌 입금은 자동납부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카드사의 은행계좌로 카드대금을 입금하는 방식으로 결제일 당일, 또는 연체시 고객이 직접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입금하면 결제됩니다.



가상계좌 송급납부는 평일 기준 05:00~21:50분, 주말 및 공휴일은 09:00~20:00까지 운영되는데 가상 계좌 확인은 우리카드 상담센터(1588-9955)나 홈페이지 상의 가상계좌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결제대금 납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